국내 최초로 ‘챗GPT’ 윤리 강령 선포한 대학교 :: 외시경실
본문 바로가기
⏱ 이슈/🚨 사건 사고 논란

국내 최초로 ‘챗GPT’ 윤리 강령 선포한 대학교

by 두용이 2023. 3. 6.
반응형

국내 최초로 ‘챗GPT’ 윤리 강령 선포한 대학교 

국민대학교가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 ‘챗GPT’를 비롯한 AI 활용 윤리강령을 선포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민대의 AI 가이드라인은 국내 대학 차원에서 내놓은 첫 사례다.

 

 

 

국민대가 선포한 윤리강령은 AI 기본 원리 및 최신 동향 파악하기 맹목적으로 신뢰하거나 무조건 거부하지 않기 정보를 선별하고 진실을 확인하는 것에 책임감 갖기 AI의 사용 여부는 교수와 학생이 상호 합의하기 AI 결과물을 비판 없이 그대로 활용하지 않기 AI 활용 여부를 과제 제출 시 명확히 밝히기 등 10가지다.

 

국민대의 윤리강령은 최근 국내 대학가에서 챗GPT를 과제와 시험에 활용하는 사례가 보고되는 등 부정 사용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비슷한 고민을 하는 다른 대학들도 이번 국민대의 윤리강령을 참고하고 이를 따를지 주목된다.

 

임홍재 국민대 총장은 강령이 선포로만 끝나지 않고 실제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AI 활용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이번 선언문은 인공지능의 장점은 받아들이되 인문학적 소양 증대와 같은 새로운 방향의 교육방식을 고민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국민대학교 ㅋㅋㅋ

 

https://maybethere.tistory.com/4172

 

(속보) 국민대, 김건희 논문 '표절 아님' 판정 결론

(속보) 국민대, 김건희 논문 '표절 아님' 판정 결론 국민대학교 박사과정 시절 논문 표절 논란 2021년 7월 6일, 김건희가 박사과정 시절 작성한 논문들에 대해 표절 의혹이 제기됐다. 논란이 되고

maybethere.tistory.com

 

https://maybethere.tistory.com/1808

 

국민대 거짓말 (feat. 김건희 논문)

국민대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 씨의 논문 연구 부정 의혹에 대해 검증시효가 지나 조사할 수 없다는 결과를 내놨으나 과거 검증시효가 지난 다른 논문에 대해선 조사했던 것으로

maybethere.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