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호 태풍 카눈 예상이동경로 :: 외시경실
본문 바로가기
⏱ 이슈/날씨 자연재해

제6호 태풍 카눈 예상이동경로

by 두용이 2023. 7. 31.
반응형

제6호 태풍 카눈 예상이동경로

 

당초 중국으로 향할것으로 예측됐던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 쪽으로 방향을 틀어 북진하는 예상 경로가 나왔다.

 

31일 오전 10시에 발표된 기상청 통보문에 따르면 현재 오키나와 남동쪽 해상을 지나고 있는 태풍 카눈은 다음달 3~5일 오키나와 서쪽 혹은 상하이 남동쪽 해상에서 한반도 쪽으로 방향을 틀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합동태풍경보센터(JTWC)나 일본·중국·대만 기상청 등도 카눈이 상하이와 오키나와 사이 바다에서 방향을 튼다는 데 무게를 실은 전망을 내놓고 있다.

 

다만 카눈이 그대로 한반도를 향해 올라올지, 방향을 더 틀어 일본을 향할 것인지에 대해선 아직 불확실하다.

 

이에 대해 기상청 측은 "태풍의 이동 속도가 예상보다 느려지고, 우리나라 주변 기압계가 바뀌며 이동 경로가 변경됐다""태풍 경로가 유동적인 만큼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수시로 참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카눈의 세력은 현재 ''인데 내달 1~2'매우 강'까지 발달할 전망이다. 태풍의 최대풍속이 '25이상 33미만'이면 강도를 '', '33이상 44미만'이면 '', '44이상 54미만'이면 '매우 강', '54이상'이면 '초강력'으로 분류된다.

 

제주 인근 해수면 온도가 27도 정도로 북위 25도 이상 바다의 해수면 온도가 평년보다 1도 이상 높아 북위 30도까지는 태풍이 발달하기 좋은 여건인 것으로 알려졌다.

 

카눈은 태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열대과일의 한 종류로 알려졌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