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수능 만점자 이과 3명 :: 외시경실
본문 바로가기
⏱ 이슈/교육 시험

2023학년도 수능 만점자 이과 3명

by 두용이 2022. 12. 9.
반응형

2023학년도 수능 만점자 이과 3명 

이번 시험의 수능 만점자는 불수능으로 인해 적어 3명이다. 포항제철고등학교 최수혁 군, 현대청운고등학교 권하은 양, 중동고등학교 출신 시대인재 재수생 황모씨이다. 이 중 표준점수가 가장 높은 사람은 권하은 양이다. 모두 수시로 의대를 지원했거나 정시로 의대를 지원할 계획인 자연계이다.

 

현대청운고등학교 권하은

 

현대청운고등학교 3학년 권하은(18)양은 코로나 탓에 주말 외출이 금지돼 학원에 다니지 못했다. 다른 학생들과 특별히 다르게 공부한 것은 없다면서 문제집을 많이 푼 정도였다고 했다. 권양은 어려운 국어는 틀린 문제를 반복해서 풀었고 과학탐구는 새로운 유형, 다양한 문제를 찾아서 풀었다고 말했다. 대신 부족한 과목은 인터넷 강의를 들었다고 한다.

 

기숙사 생활을 하다 보니 주변 친구들의 분위기도 도움이 됐다고 했다. 권양은 정시를 준비하는 친구들이 많아 다들 열심히 공부했다그 모습을 보고 나도 힘을 낼 때가 많았다고 했다.

 

현대청운고 교사는 하은이는 꾸준히 열심히 공부해왔다한마디로 공부하는 시간을 잘 확보하는 학생이었다고 했다.

 

포항제철고등학교 최수혁

 

포항제철고등학교 최수혁

 

포항제철고등학교 최수혁

 

수능 만점자 포항제철고 3학년 최수혁(18)군 역시 공부 비결을 묻자 굳이 말하자면 꾸준히 공부한 것 정도다. 고교 3년 내내 자습실에 거의 빠지지 않고 나왔다고 말했다. 중학교 때까지는 과외수업을 받기도 했지만, 고교 입학 후에는 영어학원을 조금 다녔을 뿐 오전 8시부터 오후 1130분까지 학교에 머물렀다고 했다. 학교 수업과 방과후학교, 야간자습에 충실했다고 자신 있게 말했다.

 

최군은 만점 받고 싶다는 생각 없이 부담 없이 시험을 쳤다그 덕분에 만점을 받은 것 같다고 했다. 포항공대 교수인 최군의 아버지는 그의 공부에 전혀 개입하지 않았고, 전업주부인 어머니도 중학교 졸업 이후엔 간섭하지 않았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