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신병 (스튜디오 장삐쭈 원작) :: 외시경실
본문 바로가기
⏱ 이슈/드라마

드라마 신병 (스튜디오 장삐쭈 원작)

by 두용이 2022. 7. 23.
반응형

드라마 신병 (스튜디오 장삐쭈 원작)

장르
리얼 드라마
공개일
alleh tv · seezn
PART.1 : 2022년 7월 22일
PART.2 : 2022년 8월 5일
공개 시간
alleh tv · seezn : 미상
방송 기간
ENA : 방송 예정 2022년 7월 23일 ~
방송 시간
ENA : 토 / 오후 11:00 ~
방송 횟수
10부작
제작
이미지나인컴스 | 네오엔터테인먼트 | 래몽래인(제작투자)
채널
ENA
스트리밍
alleh tv | seezn


연출
민진기
원작
장삐쭈, 김단, 안용진
출연
김민호, 남태우 , 이충구, 전승훈, 차영남, 이정현, 이상진 외
 15세 이상 관람가
 19세 이상 시청가

 

 

2022722일에 공개된 olleh tv, Seezn 드라마이자

2022723일부터 방영 예정인 ENA 토요 드라마.

 

20217월 말에 제작이 발표되었다.

제작 발표만 난 상황이라 공개된 정보는

아직 제작진과 제작사가 전부.

푸른거탑 제작진이라는 말에

원작 팬들은 기대를 갖는 중이다.

방송국과 방영 시간대는 아직 미정이다.

 

2021113일 캐스팅이 공개되었다.

반응은 대체로 "등장인물들과 배우들 싱크로율이 높고

이제 성윤모 역할이 기대된다."는 반응이다.

 

20211130,

제작사 이미지나인컴즈는 신병

첫 대본 리딩 현장을 공개했다.

원작자 장삐쭈도 드라마 작가 자격으로 참여했다.

11월 마지막 주 첫 촬영을 시작으로

2022년 상반기 방송 예정이다.

 

2022118,

디글에서 박민석 역의 배우 김민호 인터뷰가 있었는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임다혜와 최일구가 싱크로율이 높다고.

그리고 감독에게 듣길

성윤모 역의 배우도 캐스팅되었다고 한다.

 

신병 계급도

 

등장인물

이병 박민석
배우 - 김민호
사단장 아들이면서 평범한 군 생활을 꿈꾸는 어리바리한 신병

 

이병 임다혜
배우 - 전승훈
시종일관 무표정, 일정한 음절로 말하는 독특한 분위기의 이등병

 

일병 김상훈
배우 - 이충구
1생활관의 살림꾼이자 선후임 모두 살뜰히 챙기는 츤데레 일병

 

상병 최일구
배우 - 남태우
프로불평러이자 강약약강을 실천하는 1생활관 분대장

 

병장 심진우
배우 - 차영남
매사 의욕이라고는 1도 찾아볼 수 없는 말년 병장

 

상병 강찬석
배우 - 이정현
부대 내 각종 사건사고의 시작점인 트러블메이커 상병

 

소위 오석진
배우 - 이상진
원리원칙만을 따지는 융통성 제로의 FM빌런 소대장

 

일병 김동우
배우 - 장성범
원작에서 계급과 성이 다르다. 원작 - 원동우. 드라마 오리지널 캐릭터
선하고 소심한 성격의 소유자. 이유 없이 강찬석의 타겟이 되어버린 일병

 

이병 차병호
배우 강효승 
차기 에이스

 

김정현
배우 - 김태오
드라마 오리지널 캐릭터

 

대위 지호진
배우 - 신담수
중대장

 

박민석 누나 (하사)
유격 열외담당 교관

 

원작과의 차이점

  • 전체적으로 6~10분 가량의 짧은 애니메이션에서 3~40분 가량의 드라마 호흡으로 변경된 만큼 소소한 변경이 많이 이루어졌으며 오리지널 씬이 많다. 박민석의 1생 파트가 원작을 따라간다면, 강찬석의 파트가 오리지널 스토리를 따라간다. 원작 시즌1과 2의 스토리를 모두 함께 따르다보니 시즌1에서의 박민석의 폐급스러운 모습은 많이 사라졌다.
  • 작중 배경이 되는 부대는 95보병사단 45연대 7대대이며, 사단명칭은 신화부대이다. 또한 통상명칭은 제5341부대이다.
  • 주역들의 생활관이 3생에서 1생으로 변경되었다.
  • '전입' 편에서 박민석이 전입신고에서 전입일자와 발음을 저는 부분이 변경되었다. 원작은 2018년이 배경이라[6] 전입일자가 '2018년 11월 19일'이며 18년 부분에서 발음이 꼬였지만 드라마에서는 전입일자가 '2011년 11월 18일'로 바뀌었고 18일 부분에서 발음이 꼬인다. 원작이 시즌 2부터 고증을 위해 장삐쭈가 군생활을 했던 2011년도로 설정을 변경했는데 드라마에서도 연도를 그대로 반영한 것이다.
  • 전입 편에서 김상훈 일병이 최일구 상병에게 가져다주는 상의가 활동복에서 방상외피로 변경되었다. 배경이 겨울이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 또한 원작의 심진우 병장은 구형 얼룩무늬 전투복을 입고 있었으나 신형 디지털 군복으로 변경되었다.
  • 박민석의 아버지가 군단장에서 사단장으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박민석 아버지의 정체가 밝혀지는 과정도 달라졌다. 원작에서는 최일구와 김상훈과 셋이 있을때 직접 방문한 아버지를 보고 "아빠!"라고 부르며 밝혀졌다. 드라마에서는 중대장이 최일구만 호출해서 새로 온 신병의 정체를 알려준다. 거기에 단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무표정으로만 등장했던 원작에 비해 부대원들을 모아놓고 훈화하는 장면으로 처음 등장하며, 날씬했던 외모 역시나 박민석과 닮았다는 설정으로 살집이 붙었다.
  • 배수로 작업 에피소드에서 비가 오지 않는 것으로 바뀌었다. 그리고 대망의 행보관 엎드려뻗쳐 장면 또한 배수로 작업 확인하러 온 행보관에서 쓰레기 수거 작업하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되는것으로 바뀌었다. 이에 행보관이 쓰레기 집게를 떨어트리고 어이없는 표정으로 오석진을 노려본다. 물론 마지막에는 연병장 도는 걸로 마무리.
  • 아침 점호 부분에서 최일구 상병이 누워있는 장면에서 앉아 있는 장면으로 바뀌었다.
  • 행보관 상사 박재수의 외모가 살집이 있는 뚱뚱한 외모에서 체격이 비교적 건장한 외모로 바뀌었다. 오히려 원작의 3중대 행보관이랑 비슷하게 생겼다. 건들거리는 태도까지 종합하면 점호 시간에 최일구를 똥일구라 부르며 장난쳤던 노경두 상사와 싱크로율이 높은 편.
  • 강찬석 상병의 비중이 나쁜 쪽으로 확 늘었다. 원작에서는 중대만 같고 박민석과는 접점이 거의 없어 보직변경 편 전후로 잠깐씩 등장하는 수준이었으나 같은 생활관의 김동우를 괴롭히는것을 시작으로, 약점을 잡거나 갈구는 장면이 늘어났다. 그리고 외모도 완전히 달라졌는데 원작의 강찬석은 매우 큰 덩치에 음침한 느낌이 강한 마치 조폭같은 이미지였지만 드라마에서는 덩치가 작고 얍삽한 이미지로 바뀌었다. 이레즈미 문신이 있는 양팔과 보급병이라는 설정은 그대로 유지되었다. 이름 외에는 설정 자체가 완전히 바뀌었는데 원작에서는 음침하고 뱀파이어 같았다면 드라마에서는 평소에는 활기차면서도 간부들 앞에서도 후임을 갈구며, 사회에 있었을 때에는 폰팔이였던 것으로 나온다.[9] 심지어는 타 소대 병사에게 애미 애비도 없는 놈이라고 패드립을 하는가하면, 자신의 선임인 병장 심진우의 전역빵도 선을 넘을 정도로 공격하는 등, 부조리를 넘어서 황장수를 뛰어넘는 인간말종으로 바뀌었다. 사실상 드라마 신병 전반부의 메인빌런으로 자리잡았다.
  • 오석진 소대장은 원작에서 육군사관학교 출신이지만 본작에서는 ROTC나 학사장교 출신으로 보인다.
  • 원작의 박민석은 평범하게 자대 배치를 받고 군생활을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상급 부대로 전출보내기 전에 잠시 맡아놓는 식으로 변경되었다.
  • 원작에선 6생활관에 배정받은 성윤모에서 강찬석네 3생활관으로 배정받는 걸로 바뀌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