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등장인물 & 게임들 :: 외시경실
본문 바로가기
⏱ 이슈/⭐️ 이정재 📺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등장인물 & 게임들

by 두용이 2021. 9. 17.
반응형

오징어 게임

빚에 쫓기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서바이벌 게임에 뛰어든다. 거액의 상금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위해. 하지만 모두 승자가 될 순 없는 법. 탈락하는 이들은 치명적인 결과를 각오해야 한다.

 

장르 : 스릴러, 서바이벌, 액션

공개일 : 2021년 9월 17일

제작 : (주)싸이런픽쳐스

방송사 : 넷플릭스

연출 : 황동혁

극본 : 황동혁

음악 : 정재일

출연진 : 이정재, 박해수, 위하준 외

시청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등장인물

게임 참가자

No.456
기훈

이정재

456명의 참가자 중 마지막 참가자이자 주인공.

사업실패와 이혼, 사채, 도박을 전전하다 결국 게임에 참가하지만 극한의 상황 속에서도 희망과 인간다움을 잃지 않는 인물.
No.218
상우

박해수

기훈과 같은 동네에서 자란 후배이자 서울대에 입학한 동네 수재.

대학교 졸업 후 증권회사 투자팀장으로 승승장구하다 잘못된 선택으로 감당할 수 없는 빚을 지고 게임장에서 기훈과 재회하게 된다.
No.001
일남

오영수

456명의 참가자 중 참가 번호 1번.

고령의 나이에 이곳이 사람의 목숨을 담보로 하는 살인 게임이라는 극단적인 상황에서도 홀로 순수하게 게임을 즐기는 인물이다. 게임장 안팎 어디에서든 사회적 약자로 외면받는 칠순의 노인이지만 일촉즉발의 게임에서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삶의 지혜로 고난을 뚫고 나간다.

1차 메인 포스터 스페셜 포스터에서 심각하거나 당황한 표정의 다른 인물들과 달리 웃음을 띠고 있어 흑막설이 제기되고 있다.
No.067
새벽

정호연


가족을 위해 큰돈을 필요로 하는 절박한 상황의 새터민.
No.101
덕수

허성태

조폭으로 조직의 돈을 잃고 부하들에게도 쫓기는 신세가 되어 상금을 차지해 상황을 타개하고자 한다. 게임은 물론 휴식타임에서도 폭력을 일삼는다.
No.212
미녀

김주령

억세고 악착같은 성격으로 반칙은 기본, 강해 보이거나 이길 것 같은 팀에게 요리조리 붙으며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상황을 만들고자 한다.
No.199
알리

트리바티 아누팜

외국인 노동자.

악덕 사장의 횡포에 반발하다가 큰 사고를 친 그는 사실 작은 것에도 감사할 줄 아는 예의 바른 청년이다.
No.240
지영

이유미

메인 예고편에서의 행보로 보아 새벽과 일종의 티밍을 맺은 것으로 보인다.

 

주최측

준호

위하준

실종된 형의 흔적을 쫓아 게임에 잠입한 경찰.

게임 진행자들의 가면 뒤로 정체를 숨긴 채 생존 게임 뒤에서 벌어지는 이면을 목격하며 게임을 만든 배후에 대한 미스터리를 풀어나간다.

메인 포스터에서 ○가면을 들고 있는걸 보면 직무 담당으로 들어온것으로 보였는데 스페셜 포스터에선 △가면을 들고 있기에 정확한 부분은 아직은 불명. 더불어 포지션상 참가자들의 조력자가 될지 혹은 제3자의 반동인물이 될지 눈여겨봐야 할 부분.
  공유

게임 운영자 혹은 작중의 최종 보스일 가능성이 높다.

 

게임들

1단계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5분 안에 술래 역할인 어린 소녀 모습을 한 로봇의 눈을 피해 빨간선까지 가면 클리어 할 수 있는 게임.

 

로봇이 뒤를 돌아보면 누가 움직였는지를 확인한 뒤 벽 위에 있는 센트리건 내지 저격총들이 움직인 대상을 즉결 처분시키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티저에서 공개된 바로는 다음과 같다.

  • 채무로 인해 벼랑 끝 인생에 내몰린 사람들이 의문의 명함을 갑자기 보게 된다. 그들이 그 명함에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게 된 후, 전국 각지에서 분홍색 옷을 입고 가면을 쓴 사람들이 차량을 동원해 각자 한 명씩 데려간다. 그 다음 비밀리에 배를 동원해 의문의 으로 가 그 곳에 지어진 정체불명의 건물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그 사이에 참가자들에게는 수면제 혹은 마취제가 투여된 것으로 보인다. 참가자들은 각자 1번부터 456번이 적힌 유니폼으로 갈아입혀지게 되고, 가면을 쓴 분홍색 진행요원들이 모든 플레이어를 침대에 누워 있는 채로 옮기게 된다. 단체 숙소에서 참가자들이 잠에서 깨어날 때부터 본격적인 규칙 설명을 시작된다.
  • 건물 내에는 456명 전원이 취침할 수 있는 철제 침대가 마련된 단체 숙소와 웃는 얼굴로 인식을 하는 안면인식 시스템, 어린이들이 놀 법한 곳에서 나오는 계단들과 게임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장소들, 모든 플레이어가 각자 수감될 수 있는 독방들, 그리고 중앙 통제실이 갖추어진 곳으로 보인다. 게임 상황에 따라 각 장소를 잘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전원이 수용될 수 있는 단체 숙소 천장에는 투명한 돼지저금통 모양의 물체에 상금 돈다발들이 우수수 쏟아져 있다.
  • 도박묵시록 카이지의 제일 첫 번째 게임인 한정 가위바위보처럼 바깥에서의 빚을 변제받는 대신 게임 종료 이후 새로운 채무를 지게 할 것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특별한 언급이 없다면 채무는 유지되는지는 알 수 없으나 살아남은 참가자들끼리 456억의 상금을 균등하게 획득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
  • 이 작품의 전반적인 컨셉은 '동심 파괴'로 과거 195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의 어린이들이 운동장이나 공터에서 했던 단순한 놀이들을 죽음이 왔다갔다하는 매우 무서운 어른들의 게임으로 어레인지한 것이 특징이다.
  • 게임 시작 전 게임을 참가하기를 희망하지 않는 사람은 미리 말을 하라고 하긴 했지만, 사람들이 처한 상황 상 아무도 포기하지 않고 전원이 그대로 게임을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물론 포기한다고 해도 채무는 그대로인 채로 게임에서 제외되어 퇴장당할 가능성이 높다.
  • 화려한 가면을 쓴 주최자 혹은 거액 후원자들이 모든 게임을 지켜보고 있다.

 

예고편

https://tv.kakao.com/v/421990518

 

https://tv.kakao.com/v/421486449

 

https://tv.kakao.com/v/421428983

 

포스터

 

 

 

 

 

회차

1. 무궁화 꽃이 피던 날

60분
빚더미에 짓눌린 중년 남자 기훈. 그가 일확천금을 노리고 의문의 게임에 뛰어든다. 그런데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눈 앞에 펼쳐진 것은, 보고도 믿기 힘든 경악과 공포의 현장.

 

2. 지옥

63분
게임을 계속할 것인가, 여기서 중단할 것인가. 참가자들 사이에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투표가 진행된다. 하지만 바깥세상에서 이들이 처한 현실은 게임만큼이나 가혹했으니.

 

3. 우산을 쓴 남자

54분
달콤하면서도 잔혹한 두 번째 게임이 시작된다. 남들보다 유리한 위치에서 게임에 임하는 몇몇 참가자들. 미지의 세계로 무사히 잠입한 준호는 매 순간이 긴장의 연속이다.

 

4. 쫄려도 편먹기

55분
편을 나누어 끼리끼리 뭉치는 참가자들. 하지만 숙소의 불이 꺼지면 누구도 안전할 수 없다. 세 번째 게임은 단체전, 게임에 유리한 멤버들로 팀을 구성하는 게 급선무다.

 

5. 평등한 세상

52분
또다시 찾아온 밤, 기훈과 팀원들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번갈아 불침번을 선다. 같은 시각, 큰 위기에 봉착한 붉은 옷의 사람들. 위기의 원인은 함께 일하는 공모자들이다.

 

6. 깐부

62분
2인 1조로 진행되는 네 번째 게임. 기훈이 도덕적 딜레마에 휩싸인 사이, 상우는 스스로를 지키려는 본능에 굴복한다. 새벽은 누구에게도 하지 못한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7. VIPS

58분
붉은 옷을 입은 자들의 리더가 VIP들을 특별관람석으로 안내한다. 곧 시작된 다섯 번째 게임. 살얼음판을 걷는 듯한 긴장감 속에서, 참가자들은 조심스레 발걸음을 내딛는다.

 

8. 프론트맨

32분
다섯 번째 게임에서 이기고 숙소로 돌아온 소수의 참가자들. 그런데 기쁨보다 역겨움이 앞서는 건 왜일까. 게임의 추악한 비밀을 폭로하리라 작정한 준호는 탈출을 감행한다.

 

9. 운수 좋은 날

55분
마지막 게임의 시간이 왔다. 이번 게임에 다른 점이 있다면 어떻게 끝낼지를 한 명이 정한다는 것. 1년 후, 마침내 그림자 밖으로 걸어 나오는 게임의 창조자. 그는 누구인가.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