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리그 2 + 3호골 gif (2023-24 리그 해트트릭)
1호골 gif
https://maybethere.tistory.com/7709
2호골 gif
3호골 gif
실시간 손흥민 평점
관련 기사
손흥민(토트넘)이 해트트릭을 터뜨렸다.
토트넘 홋스퍼는 2일 오후 11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번리 터프 무어에서 열린 2023-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 번리와 원정경기를 펼치고 있다.
2023-24시즌 개막 이후 토트넘은 리그에서 2승 1무의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하지만 지난 30일 풀럼과 카라바오컵 2라운드 원정에서 승부차기 끝에 패배했다. 2008년 리그컵 이후 어느 대회에서도 우승하지 못한 토트넘이 정상에 도전할 대회가 첫 경기 만에 하나 사라진 것은 특히 아쉬운 대목이다.
분위기 반전을 위해 이날 변화가 생겼다. 바로 손흥민이 최전방 공격수로 나섰다. 이전 경기까지 히샬리송이 이 역할을 맡았으나 골 결정력에서 아쉬움이 남았다. 손흥민을 돕기 위해 데얀 쿨루셉스키, 마노르 솔로몬, 제임스 매디슨이 이름을 올렸다. 바로 아래에는 파페 사르와 이브 비수마가 자리 잡았다.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용병술은 바로 통했다. 이날 전반 4분에 실점한 토트넘은 동점골을 만들기 위해 부지런히 그라운드를 누볐다. 여기서 손흥민의 시즌 1호골이 터졌다.
전반 16분 전방으로 전달된 공을 솔로몬이 드리블을 통해 수비수의 시선을 끌어냈고, 손흥민에게 패스했다. 손흥민은 볼 터치 이후 침착하게 칩샷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수비수와 골키퍼 모두 속으면서 그대로 슈팅을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이후 전반 추가 시간 크리스티안 로메로의 그림 같은 중거리슛으로 달아난 토트넘은 후반 9분 매디슨의 중거리슛이 나왔다. 전방에서 압박한 뒤 공을 빼앗아 매디슨이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후반 18분에는 손흥민의 추가골이 나왔다. 공을 빼앗아낸 뒤 빠르게 역습에 나선 솔로몬이 안쪽으로 치고 나오는 손흥민에게 전달했고, 손흥민이 오른발로 골망을 흔들었다.
3분 뒤 곧바로 골을 넣었다. 손흥민의 골이었다. 포로의 패스를 받아 손흥민이 골문 앞에서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이를 통해 시즌 첫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사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