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산계곡 물놀이 20대 3명 사망 :: 외시경실
본문 바로가기
⏱ 이슈/🔞 미성년자 출입금지

동산계곡 물놀이 20대 3명 사망

by 두용이 2023. 7. 28.
반응형

동산계곡 물놀이 20대 3명 사망

대구 군위의 한 계곡에서 대학생들이 물에 빠져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7일 대구 강북소방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32분께 군위군 부계면 동산계곡에서 20대 대학생 A씨 등 4명이 물에 빠졌다.

 

이들은 방학을 맞아 동산 계곡을 찾았고, 바위에서 미끄러져 내려오는 물놀이를 하다가 와류(물살이 소용돌이 치는 현상)에 휩쓸려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물에 빠진 4명 중 1명이 물에서 나와 119에 신고를 했고, 나머지 3명은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신고를 받은 소방당국은 약 14분 만에 현장에 도착해 4명을 구조했다.

 

의식불명 상태로 구조된 3명은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다.

 

이들과 친구 사이인 신고자 B씨는 실신 상태로 구조됐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동산계곡은 지역민들이 자주 차는 곳이다.

 

사고 지점은 피서객들이 바위에서 일종의 미끄럼 놀이를 즐기는 명소로 알려졌다.

 

사고 전날 군위군에 많은 비가 내려 수량이 불어난 상태에서 사고가 난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군위군은 최근 관내 하천과 계곡 등을 물놀이 금지 구역으로 지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전날 대구에 30mm의 비가 내려 계곡물이 많이 차 있는 상태여서 수심이 평소보다 더 깊고 물살도 빨라서 대구 군위군청에서는 동산계곡 4Km를 전부 물놀이 금지 구역으로 지정했고 수영금지 팻말을 50개 설치했으며 감시단 6명까지 배치했으나 이날 대학생들은 감시단 근무시간보다 이른 아침 일찍 물놀이를 했다.)

 

경찰 관계자는 "물놀이 도중 성인 키보다 높은 곳에 빠진 학생들이 나오지 못했다""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