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이비몬스터 YG 새걸그룹 멤버 확정
2주전 데뷔서바이벌 종료 후 오늘 공개
다섯명 멤버 (아현,루카,파리타,치키타,하람) 5명을 YG에서 데뷔멤버라고 소개했지만, 기존 7명을 원하는 팬분이 너무 많아서 아사, 로라까지 베이비몬스터라는 그룹으로 7명 전원 데뷔 확정
여담
- YG엔터테인먼트 내에서 수천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4년간 월말 평가를 통해 엄선된 멤버들이다.
- YG엔터테인먼트에서 데뷔하는 걸그룹 중 최초로 테디가 프로듀싱하지 않았다.
- 2009년생 멤버인 치키타가 포함되면서 K팝 아이돌 그룹 역대 최연소 멤버 보유 기록을 새로 쓴 그룹이 되었다.
- 2020년 9월에 YG PLUS는 공시 보고서를 통해 신인 걸그룹이 데뷔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으며, 2020년 11월에는 하나금융그룹의 재무 보고서를 통해 YG가 2021년 초에 신인 걸그룹을 데뷔시킬 예정이라 밝혔다. 또한 2021년 5월에는 YG에서 직접 매체 인터뷰를 통해 신인 걸그룹 론칭 소식을 알리며 2021년 하반기 데뷔를 목표로 그룹을 준비 중이라 발표하였지만 아무런 소식 없이 해가 마무리되었었다.
- 그룹명 "베이비몬스터"는 이미 YG엔터테인먼트에서 2019년에 상표권을 출원한 상태였다. 또한 "베이비몬스터" 외에 "베이비몬스터스", "베이비몬스터즈", "BAEMON" 등의 상표도 등록되어 있는 상태이다.
- 사실 베이비몬스터라는 그룹명은 YG엔터테인먼트의 선배 걸그룹 BLACKPINK의 후보 그룹명 중 하나였다.
- 2021년에 YG엔터테인먼트의 신사옥이 완공된 이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아이돌 그룹이자 iKON 이후 7년 만에 발표하는 7인조 아이돌 그룹이다.
- YG엔터테인먼트에서 BLACKPINK 이후 약 7년 만에 데뷔하는 걸그룹이자 TREASURE 이후 약 3년 만에 데뷔하는 아이돌 그룹이다. 또한 YG 소속으로 데뷔한 역대 걸그룹 중에서는 최다 인원이다.
- 2022년 4월 23일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 주우재 방영분에서 언급된 데뷔조가 베이비몬스터로 추정된다. # 이를 미루어볼 때 적어도 2022년 4월에는 데뷔조가 결정되었던 것으로 보인다.
- 양현석이 YG엔터테인먼트에 3년 만에 복귀하여 제작 총괄을 담당했다.
- 소속사 선배인 보이그룹 WINNER의 강승윤이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타이틀인 "아이야 (IYAH)"에서 후렴구에 떼창 부분이 나오는데, 강승윤이 해당 파트의 여자 목소리는 베이비몬스터 멤버들의 목소리가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
- 과거 YG의 보이그룹 TREASURE의 자체 컨텐츠 트레저맵에서 YG엔터테인먼트 사옥 내에 있던 베이비몬스터의 댄스 연습실이 유출된 적이 있었다. 이후 TREASURE 멤버들이 라이브를 통해 밝힌 바로는 베이비몬스터 멤버들이 이마트24에서 판매중인 트레저의 띠부씰 스티커를 모아 지하 2층 정수기 옆에 붙여놓는 착한 아이들이라고 한다. #
- 베이비몬스터 데뷔 소식에 YG엔터테인먼트의 주가가 1월 2일 11시 기준 전 거래일보다 6.96% 올랐다.# 이날 YG엔터테인먼트 주가는 6.16% 오른 46,550원으로 출발하더니 장중 한때 49,000원(11.74%)까지 오르기도 했다.
- 최연장자는 2002년생 일본인 멤버인 루카로, YG 소속 그룹 중 최초로 최연장자가 한국인이 아닌 그룹이며 7명 중 최연장자 3명이 전부 순수 외국인이다. 또한 YG 소속 그룹 중 최초로 외국인 멤버가 한국인 멤버보다 많은 그룹이며, 최초로 일본인 멤버가 포함된 걸그룹이다.
- 맏언니인 루카를 제외한 모든 멤버가 미성년자인 시기에 데뷔하였다. 직속 선배 걸그룹인 BLACKPINK가 전원 성인인 나이에서 데뷔한 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어린 나이에 데뷔하는 편이다.
- 멤버 공개 전 온라인에 공유된 YG 연습실 사진 속 칠판에 멤버들의 이름으로 추정되는 영어 이니셜들이 적혀 있었다. 그리고 칠판에 붙여진 프린트를 네티즌들이 확대해보니 멤버로 추정되는 7명의 이름이 인쇄되어 있었다. 이는 의도치않게 스포일러가 된 셈이다.
- 2021년, 대한민국 내 태국 식당으로 추정되는 곳에서 리사, 파리타, 치키타가 함께 있는 사진이 공개되었다. #1, #2 이후 이 장면은 치키타의 소개 영상에서 공개되었다.
- 양현석은 원래 5인조로 기획하고 서바이벌을 진행했으나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서바이벌에 참가했던 연습생 전원이 데뷔하게 되었다. 기존 YG가 선정한 멤버는 아현, 루카, 치키타, 하람, 파리타였으며 로라는 YG의 차기 걸그룹의 메인보컬로, 아사는 2023년 말에 진행될 일본 현지화 그룹의 멤버로 보내는 것이 원래 계획이었으나 2주 동안의 팬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결과적으로 7인조로 확정하였다. 7명 전원 데뷔 지지율이 무려 98~99%에 달했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