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리그 10호골 gif (리버풀 vs 토트넘) :: 외시경실
본문 바로가기
⚽️ 축구/⭐️손흥민 ⭐️김민재 ⭐️이강인

손흥민 리그 10호골 gif (리버풀 vs 토트넘)

by 두용이 2023. 5. 1.
반응형

손흥민 리그 10호골 gif (리버풀 vs 토트넘)

 

선발 라인업

 

경기 사진

 

관련 보도

토트넘은 30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리고 있는 리버풀과의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4라운드 경기에서 후반 35분 현재 2-3으로 지고 있다.

 

리버풀은 4-3-3 전형을 들고 나왔다. 알리송 베커가 골문을 지켰다. 앤디 로버트슨, 버질 판 다이크, 이브라힘 코나테,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가 포백을 형성했다. 허리는 커티스 존스, 파비뉴, 하비 엘리엇이 나섰다. 스리톱은 모하메드 살라, 코디 학포, 루이스 디아스가 출전했다.

 

토트넘은 3-4-3 전형이었다. 스리톱은 손흥민, 해리 케인, 데얀 클루세프스키가 섰다. 허리에는 페드로 포로, 올리버 스킵,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이반 페리시치가 배치됐다. 스리백은 벤 데이비스,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섰다. 골문은 프레이저 포스터가 지켰다 .

 

전반 3분만에 리버풀이 선제골을 만들어냈다. 오른쪽에서 알렉산더 아놀드가 크로스했다. 이를 뒤에서 달려들던 존스가 다이렉트 슈팅,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5분 리버풀이 두번째 골을 넣었다. 패스로 오른쪽을 무너뜨렸다. 학포가 컷백 패스를 올렸다. 이를 디아스가 마무리했다. 2골로 앞서나갔다.

 

전반 14분 이번에는 페너티킥을 허용했다. 리버풀은 패스를 통해 토트넘을 흔들었다. 학포에게 볼이 투입됐다. 로메로가 거친 태클을 시도했다. 학포가 걸려 넘어졌다. 주심은 반칙을 선언했다. 페널티킥이었다. 살라가 키커로 나섰다. 살라가 가볍게 골로 연결했다. 3-0이 됐다. 전반 15분이었다.

 

전반 20분 토트넘이 역습을 펼쳤다. 손흥민 쪽으로 패스가 들어갔다. 손흥민이 상대를 흔들었다. 크로스를 했다. 그러나 알리송에게 잡혔다.

 

전반 29분 토트넘이 찬스를 놓쳤다. 다이어가 패스를 찔렀다. 케인이 뒷공간을 파고들었다. 그리고 크로스했다. 손흥민이 달려갔다. 뒤에서 알렉산더-아놀드가 잡았다. 손흥민이 슈팅에 실패했다. 그 이전에 케인의 오프사이드였다.

 

전반 39분 토트넘이 찬스를 잡았다. 케인이 날카로운 패스를 찔렀다. 손흥민이 잡았다. 골키퍼까지 제쳤다. 슈팅을 때렸다. 버질 판 다이크가 커버들어와 막아냈다.

 

40분 토트넘이 한 골을 만회했다. 중간에서 볼을 낚아챘다. 전진 패스를 찔렀다. 왼쪽에서 페리시치가 잡았다. 판 다이크가 넘어졌다. 페리시치가 크로스했다. 이를 케인이 그대로 슈팅했다.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41분 다시 토트넘이 찬스를 만들었다. 클루세프스키가 압박으로 볼을 낚아챘다. 드리블 돌파로 들어갔다. 그리고 슈팅했다. 알리송이 슈퍼세이브했다. 전반 44분 손흥민이 상대 뒷공간을 뚫어냈다. 그리고 왼발 감아차기 슈팅을 때렸다. 골대를 강타하고 나왔다. 아쉬운 순간이었다.

 

전반 종료 휘슬이 울렸다. 일단 토트넘으로서는 한 숨을 돌렸다. 대참사로 가는 길을 막았다.

 

후반 들어 리버풀이 다시 안정을 찾았다. 점유율을 높였다. 이에 토트넘은 역습으로 나섰다. 후반 9분 손흥민이 회심의 슈팅을 때렸다. 이번에도 골대를 강타하고 나왔다. 손흥민에게는 경기 중 두번째 골대 강타였다. 이어진 상황에서 로메로가 슈팅했다. 이 역시 골대를 때렸다. 후반 12분 포로가 볼을 잡고 그대로 슈팅했다. 알리송이 살짝 쳐냈다.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가독은 후반 18분 교체를 단행했다. 엘리엇과 루이스를 빼고 헨더슨과 조타를 투입했다. 그러자 라이언 메이슨 토트넘 코치는 후반 21분 클루세프스키를 불러들이고 사르를 넣었다. 3-5-2 형태로 변환했다.

 

리버풀은 후반 28분 학포를 불러들이고 다윈 누녜스를 투입했다.

 

손흥민이 한 골을 만회했다. 후반 33분이었다. 허리에서 로메로가 로빙패스를 올렸다. 이를 손흥민이 뒷공간을 허물었다. 그리고 슈팅, 골망을 흔들었다. 리그 10호골이었다. 7시즌 연속 10골을 만들어냈다. 프리미어리그 통산 103호골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동률을 이뤘다.

 

후반 35분 현재 2-3까지 쫓아갔다. 토트넘이 과연 동점을 만들까. 아니면 리버풀이 달아날까. 경기는 10분 남짓 남았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