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0-0 AC밀란 8강 진출 (2022-23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 외시경실
본문 바로가기
⚽️ 축구/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토트넘 0-0 AC밀란 8강 진출 (2022-23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by 두용이 2023. 3. 9.
반응형

토트넘 0-0 AC밀란 8강 진출 (2022-23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토트넘과 AC밀란은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비겼고, 1차전에서 1:0으로 이긴 AC밀란이 8강에 진출했다.

 

 

 

토트넘은 9(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홈구장에서 벌어진 AC밀란과의 유럽챔피언스리그 162차전서 00으로 비겼다. 그렇지만 1~2차전 합계에서 01로 밀려 8강 진출에 실패했다. 토트넘은 원정 1차전서 01로 졌었다.

 

 

토트넘은 실점하지 않았지만 공격에서 예리하지 못했다. 마지막 팬스 연결과 슈팅의 정교함이 떨어졌다. 아쉬움이 남는 경기였다. 손흥민은 평점 6.1(후스코어드닷컴 기준), 케인은 평점 6.3점을 받았다. 손흥민은 이날 선배 박지성을 넘어 아시아 선수로 유럽챔피언스리그 최다 출전 기록을 세웠지만 웃을 수 없었다. 55번째 경기였다. 종전 박지성의 54경기를 넘어섰다.

 

 

이날 경기는 런던 교통 체증 때문에 예정 보다 10분 늦게 킥오프 됐다.

 

전반전, 두 팀 모두 압박의 강도가 높았다. 서로 공격 전개를 맘대로 하지 못하게 공을 잡으면 바로 바짝 붙었다. 먼저 실점하면 경기를 풀어내기 어렵다는 걸 서로 알고 있었다.

 

 

두 팀 다 똑같은 3-4-3 전형으로 맞섰다. 토트넘 윙어 손흥민은 케인 쿨루셉스키와 스리톱을 구성했다. 가운데에는 페리시치-호이비에르-스킵-에메르송 로열, 스리백은 데이비스-렝글레-로메로, 골키퍼는 포스터였다. 밀란은 레앙-지루-디아스, 허리에 테오 에르난데스-토날리-크루니치-메시아스, 스리백에 토모리-치아우-칼루루, 골키퍼 메냥이었다.

 

 

앞 선부터 서로 프레싱을 가했다. 그러다보니 결정적인 슈팅 기회를 만들기 어려웠다. 전반 11, 토트넘은 역습 상황에서 쏜 로열의 슈팅이 굴절된 후 메냥에게 잡혔다. 전반 18, 밀란은 세트피스에서 만든 메시아스의 회심의 슈팅이 토트넘 골문을 빗겨나갔다.

 

전반 35, 케인의 슈팅이 살짝 굴절됐지만 밀란 골키퍼가 쳐냈다. 전반전, 두 팀은 하나의 유효슈팅도 만들지 못했다.

 

 

후반전 초반, 토트넘이 공격의 주도권을 잡았다. 원정 1차전을 01로 내준 토트넘은 선제골이 절실했다. 그런데 좀처럼 밀란의 수비 밸런스가 깨지지 않았다. 토트넘은 후반 7, 먼저 교체 카드를 썼다. 페리시치를 빼고 포로를 넣었다. 포로의 투입으로 로열이 왼쪽 윙백으로 자리 이동했다. 토트넘은 공격의 기어를 높였다. 후반 18, 호이비에르의 강력한 슈팅이 밀란 수문장 정면으로 향했다. 밀란은 날카로운 역습으로 맞섰다. 후반 22, 역습 상황에서 지루의 슈팅이 나왔지만 포스터가 침착하게 막았다. 토트넘 콘테 감독은 후반 25, 히샬리송까지 교체 투입, 공격에 더 무게를 실었다.

 

그런데 후반 31분 토트넘에 재앙이 떨어졌다. 토트넘 수비수 로메로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했다. 에르난데스를 막는 과정에서 무리한 태클을 하고 말았다. 토트넘은 수적 열세에 놓였다. 밀란은 바로 수적 우위를 이용하기 위해 베나세르 오리기를 투입해 변화를 주었다.

 

토트넘은 후반 추가시간, 결정적인 슈팅이 또 상대 선방에 막혔다. 손흥민의 프리킥을 케인이 헤더로 연결했지만 메냥이 슈퍼 세이브했다. 밀란도 오리기의 슈팅이 골대를 때리고 나왔다. 결국 두 팀은 골없이 0-0으로 경기를 마쳤다. 토트넘은 8강 진출에 실패했다. 토트넘 출신 전문가 저메인 제나스는 BT스포츠에서 "토트넘에게 대재앙 같은 저녁"이라고 평가했다. 전문가 크리스 서튼은 BBC라디오5에서 "토트넘은 출발도, 마무리도 좋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토트넘은 이제 정규리그에 집중해야 한다. 밀란이 힘겹게 16강을 통과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