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플라 병역 특혜 혐의 수사
지난 1일 소속사 그루블린은 나플라가 사회복무요원 특혜 의혹으로 조사를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2월부터 서초구청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 중인 나플라는 출근을 하지 않는 등의 혐의를 받는다.
최근 검찰은 나플라의 병역 특혜 의혹을 조사하기 위해 서울 서초구청 민방위팀을 압수수색했다. 압수수색 결과, 나플라는 사회복무요원은 질병 치료 등의 이유로 최대 2년까지 복무를 중단했다 재개할 수 있는 '분할 복무' 제도를 이용해 병역 회피를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만일 나플라가 본인의 필요로 인해 분할 복무 제도를 이용했다면 문제될 것이 없다. 하지만 복무기간 동안 출근을 제대로 하지 않는 등의 근무태만으로 인해 특혜 의혹이 불거진 것.
게다가 나플라는 병역 브로커의 도움을 받아 부정한 방법으로 병역을 면탈하려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이에 대해서 그루블린은 "해당 의혹으로 조사를 받지는 않은 상황"이라고 선을 그은 상태다.
나플라는 앞서 2019년 당시 대마초를 흡연한 사실이 적발되어 기소유예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이미 한 차례 사회적인 물의를 빚은 가운데 또다시 물의를 빚은 것이라 비판을 피하지 못하고 있다.
최근 검찰과 병무청은 프로 스포츠 선수와 연예인 등을 상대로 뇌전증을 앓고 있다며 재검을 신청하는 방식으로 신체 등급을 낮추는 방식의 대규모 병역비리 합동수사를 벌이는 중이다.
2022년 뇌전증 병역비리 사건과 관련하여 라비를 수사하던 중 그가 운영하는 GROOVL1N에 소속된 나플라의 근무태만 사실을 확인하게 된 것.
https://maybethere.tistory.com/5488
브로커 A씨가 구속된 후 연예계에서는 그루블린의 수장인 빅스(VIXX) 라비가 병역비리 혐의로 조사를 받은 것이 드러났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에도 출연했던 배우 송덕호 또한 조사를 받은 사실이 드러났다.
https://maybethere.tistory.com/5902
https://maybethere.tistory.com/565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