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딸배헌터 부산 상륙 (딸배 계엄령)
오토바이 배달 기사들의 법규위반을 신고하는 콘텐츠를 제작 및 업로드하고 있는 딸배헌터가 부산에 상륙했다.
이 소식을 들은 딸배들은 계엄령 수준으로 대응 중이다.
딸배헌터 여담
- 주로 마산과 창원에서 활동하고 있다.
- 컨텐츠가 컨텐츠다 보니 배달 대행 기사들이 활동하는 카페 등지에서는 공공의 적으로 찍힌 상태이다. 심지어 보복성 폭언이나 폭행을 시도하는 대담한 딸배도 있다. 물론 딸배헌터 쪽에서도 그 자리에서는 적당히 흘리고는 곧바로 다시 신고해서 참교육을 시켜놓는다.
- 영상 중간중간 메이플스토리의 마을 BGM이나 주문서 강화 효과음을 적절한 타이밍에 자주 활용하는 것으로 보아, 메이플스토리 유저인 것으로 보인다.
- 2022년 9월 5일, 해당 유튜버로 추정되는 인물의 신고로 인해 생활고를 버티지 못한 배달기사가 극단적인 선택을 하였다며 법적 대응을 준비중이라는 지식인 질문(현재는 비공개 처리됨.)이 올라왔으며 여러 커뮤니티에 퍼지기 시작했다. 절대 다수의 반응은 법을 어겨놓고 그게 무슨 헛소리냐고 딸배들에 대한 비웃음이 주류를 차지한다. 이런 경우 형사와 민사 재판 어디로 법정을 가도 준법 신고를 한 신고자가 공익에 부합하므로 딸배헌터가 이긴다. 배달기사가 명백한 법 위반을 한 게 아닌데 무고한 신고로 시달린거면 딸배헌터에게 불리할지 몰라도 배달기사가 법 위반으로 벌금 내다가 생활고에 시달린거면 오히려 판사가 소송을 건 유가족을 딱한 눈으로 볼지도.
- (2022년 10월 기준) 촬영할 때 사용하는 핸드폰은 갤럭시 S22 Ultra이다.
- 고양시의 딸배들을 신고하러 원정을 다녀올 수도 있다는 글을 남겼다. 이에 대한 고양시민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하지만 고양시의 딸배들은 난리가 났다.
- 일부 유저들이 딸배헌터가 신고건수를 부풀린거 아니냐는 의혹을 댓글로 달자, 고양대첩 2편 영상에서 원정결과를 시원하게 공개했다. 공개된 자료에 의하면 2022년 이륜차 신고 건수가 1월 519건, 2월 704건, 3월 838건, 4월 858건, 5월 898건 이었지만 6월에는 무려 1,019건을 달성했다. 헌터군단이 엄청나게 신고를 넣었다는 방증이다. 7월에는 765건으로 크게 줄어들긴 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