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알 나스르 입단식 :: 외시경실
본문 바로가기
⚽️ 축구/축구 이모저모

호날두 알 나스르 입단식

by 두용이 2023. 1. 4.
반응형

호날두 알 나스르 입단식

호날두는 지난해 11월 카타르월드컵 도중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계약이 해지된 후 새 소속팀을 찾아나섰다. 다수의 유럽 구단들이 후보에 올랐지만, 호날두는 연봉 2억 유로(2700억원)에 사우디아라비아 알나스르와 전격 계약했다.

 

 

입단식은 화려했다. 호날두는 구단이 준비한 리무진을 타고 경기장에 도착했고, 팬들은 호날두의 유니폼을 입고 환호했다. 호날두가 알나스르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로 들어서자 불꽃과 조명이 오롯히 호날두를 감쌌다.

 

 

호날두는 입단 기자회견에서 "유럽에서는 모든 것을 이뤘다. 가장 큰 클럽에서 뛰었다"면서 "유럽과 브라질, 미국, 포르투갈에서 뛸 수도 있었다. 하지만 알나스르를 선택했다. 많은 사람들이 내 거취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데 그들은 축구에 대해 모른다. 카타르월드컵에서 챔피언 아르헨티나를 이긴 유일한 나라가 바로 사우디아라비아"라고 말했다.

 

이어 "남아프리카에 와서 행복하다. 남아프리카 이적이 내 커리어의 끝이 아니다. 유럽에서 모든 기록을 깼고, 여기서도 기록을 다 깨겠다"고 덧붙였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어디에 있는지 착각한 말 실수였다.

 

 

므르술파크는 25000석이 꽉 찼다. 호날두 역시 직접 사인한 축구공을 관중석으로 차주면서 입단식을 즐겼다.

 

 

https://maybethere.tistory.com/5506

 

호날두 세계최대 연봉 '2700억원' 사우디 이적

호날두 세계최대 연봉 '2700억원' 사우디 이적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 포르투갈)가 사우디아라비아로 이적했다. 팀에서 받는 급여로는 킬리안 음바페도, 리오넬 메시도 제친 세계 최고액을 찍을

maybethere.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