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월드컵 재경기 서명운동 :: 외시경실
본문 바로가기
⚽️ 축구/월드컵

프랑스 월드컵 재경기 서명운동

by 두용이 2022. 12. 24.
반응형

프랑스 월드컵 재경기 서명운동

 

 

디 애슬레틱 관련 기사

 

아르헨티나는 대회 역사를 통틀어 가장 극적인 결승전 중 하나로 꼽힐 이번 월드컵 결승전에서 프랑스를 상대로 승부차기까지 가서 승리를 거두었다. 드디어 리오넬 메시가 월드컵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하지만 아르헨티나의 세번째 골은 프랑스에서 논란이 되고 있으며, 몇몇 프랑스 언론들은 득점이 인정되지 않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디 애슬레틱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그리고 왜 논란이 일어나고 있는 것인지, 시몬 마르치니아크 주심의 판단은 왜 옳은 것인지에 대해 이 기사에서 살펴보았다.

 

무슨 상황입니까?

2-0으로 흘러가던 일요일 경기는 종료 10분을 앞두고 연달아 골을 넣은 킬리앙 음바페의 활약에 힘입어 2-2로 승부를 가리지 못한 채 연장전으로 가게 되었다.

 

연장전 전반전에는 양측 모두 득점을 하지 못했다. 하지만 경기 시작 108분째, 메시는 라우타로에게 패스를 했습니다. 위고 요리스가 라우타로의 슛을 막아내긴 했지만 공은 다시 메시에게 갔다.

 

그러자, 메시는 자신의 약발인 오른발로 공을 골대 안으로 차 넣었다. 프랑스 수비수가 급하게 공을 밖으로 걷어냈지만, 이미 골라인을 넘은 상태였고, 아르헨티나가 3-2로 다시 경기의 주도권을 잡게 되었다.

 

오프사이드 여부에 대한 반자동 확인 시스템이 가동되었지만, 득점이 인정되었다.

 

이 골에 대해 제기되고 있는 논란은 무엇입니까?

프랑스 최대 스포츠 언론사인 레퀴프는 월요일에 다음과 같은 기사를 내보냈다.

 

"위고 요리스가 쳐낸 공을 메시가 차는 그 순간, 아르헨티나 벤치 선수들 중 일부가 득점을 축하하기 위해 그라운드 위에 올라와 있었다. 이는 엄격하게 금지된 행동이다."

 

그리고 이들은 축구 경기규칙 제 39항의 내용을 인용했다.

 

"만약, 득점이 되고 경기가 재개되기 전에 득점 당시 외부 인원이 경기장에 있었다는 것을 주심이 인지했으며, 외부 인원이 다음에 해당될 경우, 주심은 득점을 취소해야한다."

 

"(외부 인원이) 득점을 한 팀의 선수, 교체 선수, 교체된 선수, 퇴장당한 선수, 임원이라면, 플레이는 외부인원이 있었던 위치에서 직접 프리킥으로 재개한다."

 

경기장의 전반적인 상황을 찍고 있던 방송 중계 카메라는 득점 전에 터치라인에 있던 2명의 아르헨티나 교체선수들이 메시가 찬 공이 골대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축하하기 위해 그라운드 위로 올라와 있는 모습을 포착했다.

 

 

골이 취소되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 그 두 명의 선수들이 어떤 방식으로든지 간에 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런 상황에서 주심은 팀을 처벌하지 않으며, 이는 축구 경기규칙을 제정하는 국제축구평의회(IFAB)도 인정하는 것이다.

 

디 애슬레틱의 질의에 대해 IFAB는 특정 경기의 개별 사건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하지만 일반적인 상황이라는 전제하에, 이들은 "사용 중인 볼 이외의 다른 볼이 그라운드에 있는 상황과 마찬가지로, 그라운드 위의 외부 인원에 대해서는 통상적으로 '오로지' 실제 경기 진행, 상대팀, 심판진에 영향을 미친 경우에만 문제로 간주됩니다"라고 밝혔다.

 

확실히 그 두 명의 선수는 경기 진행을 방해하지 않았다.

 

그 골이 경기의 향방을 결정지었습니까?

"어떻게 말하자면, . 그렇습니다. 하지만 아니라고도 말할 수 있겠네요. 조금 뒤에 킬리앙 음바페가 동점골을 넣으면서 승부차기에 돌입하게 되었으니 말이죠 하지만 메시가 연장전에서 골을 넣지 못했다면 음바페의 세번째 골은 결승골이 되었을 것이고, 결국 프랑스가 트로피를 들어올렸을 겁니다."

 

결승전 심판 인터뷰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