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야숨2 발매일) :: 외시경실
본문 바로가기
⏱ 이슈/게임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야숨2 발매일)

by 두용이 2022. 9. 14.
반응형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야숨2 발매일)

개발 / 유통
닌텐도
제작 지원
모노리스 소프트
플랫폼
닌텐도 스위치
ESD
닌텐도 e숖
디렉터
후지바야시 히데마로
프로듀서
아오누마 에이지
장르
3인칭 오픈 에어 액션 어드벤처
출시일
 2023년 5월 12일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후속작이다.

전작이 호평을 받으며

오픈 월드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서막을 연 게임인 만큼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출시일은 최초로 공개된 E3 2019 트레일러에

연도 표시가 없었던 관계로

2020년 이후로 예상됐다.

이후 E3 2021에 나온 트레일러를 통해

2022년 발매가 예정되고 있었으나

20223월에 공개된 영상을 통해서

2023년 봄으로 미뤄졌다.

그 후 2022913일에 있었던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발매일

2023년 5월 12일로 확정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부제는

그대로 음차되었다.

 

트레일러

E3 2019 닌텐도 다이렉트 티저

https://youtu.be/RwJtUmmKsYQ

 

E3 2021 닌텐도 다이렉트 티저

https://youtu.be/7jEaYoJ3mY4

 

2022-09-13 닌텐도 다이렉트 

https://youtu.be/lzqIAOEfCgs

 

여담

  • 인터뷰에 따르면 전작의 DLC를 개발하고 있던 와중에 너무 많은 아이디어들이 떠올라서 아예 완전한 게임을 만들어보자고 생각하게 되었고 이를 위해 속편의 개발을 결정했다고 한다. 슈퍼 마리오 갤럭시 2와 유사한 케이스라고 볼 수 있을 듯.
  •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에서 여러 가지 떡밥들을 남겨둔 상태인데, 이에 팬들은 과거 무쥬라의 가면 때와 마찬가지로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에서 바로 이어지는 스토리를 다룰 것이 아닐까 추측하고 있다. 젤다와 링크, 시커족의 연구자 2인. 하이랄 각지에 존재하는 유적이나 야만족 세트에서 그 존재를 엿볼 수 있는, 필로네 지방에 본거지를 두고 있었으나 수천년 전에 멸망해버렸다던 전투 민족 '조나우 민족'. 아오누마 에이지 역시 설정집 MASTER WORKS에서 DLC2는 엔딩 후 플레이가 중점이 되며 '하이랄 왕이 살해당한 이유' 등 신경쓰이는 설정을 공개할 것이라 발언한 적이 있다. 그 외에도 마키·아·루쥬의 발언, 미로의 존재 이유, 그 외 일기장 및 수많은 장소에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직후의 스토리 라인을 언급했던 만큼 신빙성이 꽤나 높다. 예시로 하테노 마을의 한 아이가 읽고 있는 책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링크로 추정되는 파란옷을 입은 소년이 말을 타고 성으로 가는 그림이 그려진 그림책을 읽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앤디라는 젤다 유튜버가 그것에 적힌 언어를 게임 속 언어로 번역, 해석한 결과 "옛날에 한 왕자가 살았습니다. 어느날 그가 성에 가는 길에 이상한 일이 일어났습니다."라는 문장이 나왔다. 이를 속편에 대한 이스터 에그로 보는 시각도 있다.
  • 아오누마 에이지가 IGN과의 인터뷰에서 말한 바에 따르면, 본작의 젊은 스태프들이 레드 데드 리뎀션 2를 플레이하면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 첫번째 트레일러의 분위기로 보았을때 본작과 전작의 관계는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 간 관계와 유사할 수 있다는 추측이 있었다. 그러나 젤다 시리즈 총괄 프로듀서 아오누마 에이지는 IGN과의 인터뷰에서 '무쥬라의 가면과 특별히 연관성도 없고 영향을 받은 것도 아니다' 라고 밝혔다. 트레일러에서 보이듯이 분위기가 더 어두워졌을 뿐이라 답했다.
  • 두번째 트레일러에서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모티브로 삼았다고 언급한 모노노케 히메를 연상시키는 연출도 보인다.
  • 2차 트레일러에서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와 유사한 점이 있어 스카이로프트가 등장한다는 추측이 있다.
  • Nintendo Switch의 성능 개선 모델의 런칭작이라는 루머가 있었지만, 2021년 7월 6일 기존 Switch의 개선판인 OLED 모델이 동년 10월 출시로 밝혀지면서 거짓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속편의 발매가 2023년 5월로 연기됨에 따라, 2023년에 성능 개선 모델과 동시발매될 것이라는 루머가 다시 퍼지고 있다. 혹은 차세대기와 동시발매되는, 황혼의 공주나 전작과 비슷한 일이 일어날 수도 있다.
  • 부제목이 티어스 오브 더 킹덤으로 밝혀지며 한국 유저들 사이에선 '왕눈' 또는 '왕즙'이란 별칭으로 불리고 있다.
  • 부제목인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은 왕국의 눈물이라는 뜻 뿐만 아니라, 조각조각난 부유섬들을 보아 왕국의 균열 이라는 뜻도 지닌 중의적 표현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