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이틀만에 해독된 엘라어 정체 :: 외시경실
본문 바로가기
⏱ 이슈/게임

(로스트아크) 이틀만에 해독된 엘라어 정체

by 두용이 2022. 6. 24.
반응형

(로스트아크) 이틀만에 해독된 엘라어 정체

 

최근 로스트아크에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새롭게 업뎃된 스토리를 플레이 하다 보면

 

 

 

두둥..

 

누가봐도 의미심장한 언어가 등장함

 

과거 신들이 사용했었다는 이 '엘라어'

 

몇 개의 기록으로만 남아있을 뿐 게임 속에서도

 

이젠 읽을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설정

 

 

 

 

몇몇 사람들은 이렇게 그리스나 이집트.. 비슷한 이름의 헬라어까지 찾아보면서 해석해보려고 노력하기도 했음ㅋㅋㅋㅋ

 

(채팅창 : 전공에서 봤던걸 게임방송에서 보네..)

 

 

 

 

 

 

 

 

그리고 얼마 후

 

새벽에 갑자기 올라온 로스트아크 인벤글

 

 

 

 

 

 

 

 

 

 

해석법을 알아냈다는 사람이 등장함ㅋㅋㅋ

 

게임 업데이트가 427일이었는데...

 

해석은 29일 새벽에 완료됨ㅋㅋㅋㅋㅋ

 

 

 

 

 

 

 

 

 

..???

 

모두를 뇌정지 오게 만든 글

 

 

 

 

 

 

 

아니... ?

 

 

 

(마법의 언어학자들이 훼손된 문장까지 복구함;;)

 

 

 

첫줄에 크게 강조된 글자에서 힌트를 얻어

 

오른쪽왼쪽으로 읽어야 된다고 함

 

 

 

그리고 한글과 대치시켜 저 문장을 해석해보면...

 

 

 

이왜진...

 

 

게임 제작진들 : ..?

 

 

 

 

많은 사람들이 해석되려면 꽤 오래 걸리겠구만.. 했는데 이틀만에 나와버려서 놀람ㅋㅋㅋㅋ

 

 

 

 

현재 로스트아크는 북미서버를 오픈하고

 

좋은 성적을 거둔 상태인데

 

엘라어 = 한글이면 북미는 어떡하냐는 질문에

 

 

 

"근데 로스트아크는 국내게임이잖아"

 

 

 

크게 걱정할 필요없다고 생각한다는 스트리머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이게 맞다!

 

 

 

 

 

+

 

그리고 엘라어 번역기까지 나와버림ㅋㅋㅋㅋ

 

 

 

 

 

공감이요...^^

 

 

 

참고로 처음 엘라어를 해독한 사람이 단 댓글

 

 

 

 

 

 

 

+

 

 

 

마지막으로

 

얼마 전 로스트아크 콘서트에서

 

제작진이 전광판에 남긴 엘라어 메세지

 

 

 

 

뜻은 바로

 

 

"친애하는

 

나의 친구들이여

 

 

 

여러분의 삶에

 

예쁜 꿈이

 

가득하기를"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