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화, 장애를 극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머슬퀸' :: 외시경실
본문 바로가기
😄 운동 스포츠/피트니스 요가

이연화, 장애를 극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머슬퀸'

by 두용이 2021. 6. 1.
반응형

이연화는 '2017 머슬마니아' 패션 모델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한 것 뿐만 아니라 tvN '뇌섹시대-문제적남자'에 출연해 문과 무를 겸비한 재원으로서 대중들의 인정을 받은 바 있다.

 

* 출처 : 문제적 남자

 

이연화는 자신이 청각장애인 '이관개방증'을 앓고 있는 데, 이것을 운동으로 극복했다고 밝혀 화제를 끈 바 있다. 이관개방증이란 코와 귀를 연결하는 이관이 지속적으로 열리는 증상이다. 이연화는 "두 손으로 두 귀를 막고 얘기를 하는 것처럼 제 목소리는 엄청 크게 들리지만 바깥소리는 잘 안 들리는 증상"이라고 설명해 대중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이어 이연화는 "2015년 봄부터 오른쪽 귀가 점점 안 들리면서 귀를 막아도 이명이 들리는 증상을 겪었다"며 "병원에서 돌발성 난청 · 이명 · 이관 개방증이 겹쳤다며 청각장애 판정을 받았고, 이 때문에 받은 스트레스에 폭식을 하다 몸무게가 갑자기 15kg이나 늘었다"며 자신의 과거를 밝혔다.

 

이연화가 극심한 스트레스를 극복하게 된 계기는 운동이었다. 지난해 11월부터 운동을 시작했다는 이연화는 지난 4월 열린 ‘설악워터피아 2017 맥스큐 머슬마니아 아시아 챔피언십' 패션모델 여자부문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 출처 : MAXQ

 

또 지난달에는 미국 마이애미 콜로니 시어터에서 열린 ‘2017 피트니스 유니버스 위크엔드’에서 커머셜 모델 부문 TOP5를 차지했다.

 

* 출처 : 연합뉴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