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티 근황 :: 외시경실
본문 바로가기
⏱ 이슈/예능 연예

자이언티 근황

by 두용이 2022. 1. 24.
반응형

가수 자이언티 근황

 

자이언티 프로필

본명
김해솔
출생
1989년 4월 13일 (32세)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동
신체
176cm, 54kg, O형
종교
개신교
학력
화곡중학교 (졸업)
화곡고등학교 (졸업)
백석문화대학교 (실용음악학부 / 중퇴)
병역
군필
데뷔
2011년 4월 29일 싱글 'Click Me'
데뷔일로부터 +3923일
별명
힙합밀당남, 자이언니, 러블리
MBTI
ENTP
소속 크루
VV:D, Holocoin

대한민국의 가수이다.

VV:D 크루 소속 뮤지션이다.

원래 학창 시절에는 그림에 소질이 있어서

화가나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고 싶었지만

집안 형편이 그리 넉넉하지 못했기에

돈이 많이 드는 미술보다는 음악 쪽에 더 관심을 갖게 되었다.

17살 때 처음으로 힙합을 좋아하게 됐고,

그 때부터 랩 가사를 쓰기 시작했다.

그런데 스스로 듣기에 자신의 랩이 많이 밋밋하고,

재미도 없었다고 한다.

그래서 랩에다 멜로디를 붙이기 시작했고,

그렇게 지금의 자이언티가 완성되었다.

4가지쇼에서 개코의 증언에 따르면

작업 도중에 한번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여

대략 3시간을 그리고 있었다고...

교회에서 여러 악기를 다루면서

음악에 관심이 부쩍 늘어나며

고교 3학년 때부터 본격적으로 음악을 하기 시작했다.

T-Pain, Akon, Jinbo의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바람이 새는 듯 날카롭고 쿨한 특유의 목소리가 일품인 보컬로

잔잔한 R&B나 빠른 비트의 노래에도

잘 어울리는 마법의 목소리를 가졌다.

특히 프라이머리와 함께 할때 시너지 효과가 크게 나는 가수로

환상의 궁합을 보여주고 있다.

드레이크같이 따로 처리를 하지 않아도

보컬이 기계음처럼 들린다.

 

Zion.T에서 Zion은 예루살렘 성지의 언덕인 시온(Zion),

T는 십자가를 의미한다고 밝혔다.

 

어머니가 목사이고

본인이 모태신앙이라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밝혔다.

 

독특한 음색에 걸맞는 그루비한 제스처가 돋보인다.

 

힙합 뿐만 아니라 가요계 통틀어서도

음색이 매력적으로 평가받는 가수 중 한명으로,

워낙 음색이 뛰어나다 보니

쇼미더머니9 파이널 CREDIT에서는

두소절만에 우승했다던가 쇼

미더머니10에서는 소코도모의 회전목마를 뺐었다는 등의

드립이 자주 나온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