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저품질 탈출 방법 :: 외시경실
본문 바로가기
💰 TIP/티스토리 애드센스

다음 저품질 탈출 방법

by 두용이 2021. 10. 16.
반응형

다음 저품질

남의 일로 여기던 다음 저품질을

제가 당했습니다. ㅜㅜ

 

블로그 주소를 검색창에 넣었는데,

블로그 제목이 안 뜨네요.

다음 유입이 없어지고

구글이 주 유입처가 되었습니다.

 

매우 혼란하고 당황스러워서

폭풍검색을 했습니다.

 

나름 원인을 알아보았더니

포스팅 했던 것 중에서 저품질 유발 키워드가 있더라구요.

 

저품질을 유발하는 키워드

저의 경우에는 아옳이 관련으로

병원수술 관련 키워드 때문이 아닐까하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필 매우 위험이네요. ㅜㅜ

 

저품질 탈출 방법

당연히 빨리 저품질에서 빠져나와

다음 유입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방법을 찾아보니

 

1. 해당 게시물을 알고 있다면 삭제 혹은 비공개로 돌려라!

문제가 되는 게시물을 알고 있다면 그걸 지우거나 비공개로 하면 돌아올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포스팅을 하는 주기가 길면 좋고 내 게시물에 대한 주기적인 확인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2. '다음 검색등록'에 등록하기

티스토리는 자동으로 다음에 검색 노출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품질 이후 빠져버려서 주소를 다시 넣어주는 개념 같습니다. 역시나 제 블로그가 없다고 나오더라구요. 

 



1. 다음 포털창에서 '다음 검색등록'이라고 검색


2. 주소창에 자신의 블로그를 넣고 확인 후 '신규등록하기'를 클릭


3. URL 부분에 주소를 넣고 확인 클릭


4. 저는 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3. 고객센터에 요청하기

이건 비추천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해당 게시물을 모르거나 다음 유입이 꼭 필요하신 분이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다음 포털 창 하단에 고객센터 클릭  


2. 검색 클릭


3. 검색결과 미노출 클릭
 

4. 문의하기 클릭


5. 문의분류 - 선택 - 블로그,카페 검색 문의


6. 옆칸 선택 - 내블로그 검색(RSS) 문의


7. 관련된 내용 기입

 

4. 블로그 이사가기

저품질을 먹은 블로그가 초기거나 게시물이 얼마 없다면, 아예 이사가기도 한 방법이라고 하네요.

 

 

일단 탈출하고 후기를 쓰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