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잘린, 립제이 배틀 논란 (feat. 노 리스펙트 약자 지목) :: 외시경실
본문 바로가기
⏱ 이슈/📺 스우파 스걸파 스맨파

로잘린, 립제이 배틀 논란 (feat. 노 리스펙트 약자 지목)

by 두용이 2021. 10. 1.
반응형

스우파 2화에서 로잘린은 노리스펙스 약자 지목 배틀에서 옛 스승 립제이를 지목합니다.

이를 보고 다른 댄서들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가비 - "저 충격 받았잖아요. 왜? 복수하고 싶나?"

지효 - "무서워요 걔도"

리헤이 - "그냥 듣기만 했던 것 같아요. 립제이 언니가 만든 크루에서 나왔다."

 

 

립제이 - 로잘린이랑 저는 개인적으로 인연이 있어요.

 

로잘린 - 제 선생님이셨죠.

 

립제이 - 제자 크루가 있거든요. '미스틱 부티크'라는 왁킹 크루가 있는데 (로잘린이) 그 크루에 소속되어 있다가... 

 

로잘린 - 그냥 제가 크루를 나오고 마무리됐었죠

 

립제이 - 제가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이나 태도가 있었고

 

모니카 - 누군가가 립제이를 욕하고 다닌다

 

로잘린 - 그렇게 말도 안 되는 소문이 그거인데

 

모니카 - 저는 걔 제 인생에서 지웠어요

 

로잘린 -

 

모니카 쌤 인생에 들어간 적이 없어요.

씬에 있던 모든 댄서에게 제가 엄청난 비판을 받았었죠. 

'감히...?'라고 생각했을 것 같아요.

제가 '감히'이긴 하지만 쌤이랑 배틀하고 싶었어요.

 

모니카 - 나는 립제이가 이기지 않으면... 넌 집에 들어오지도 마

 

로잘린 -

 

사실 그 이후로 왁킹 연습을 한 적은 없어요

그때 (립제이) 쌤과의 관계가 끝나지 않았더라면

왁킹과의 관계도 끝나지 않았을 텐데

'쌤 저 진짜 그때 그런 거 아니었다'

그때 말하지 못했던 그 말들을 춤으로 함께 하고 싶어요.

 

https://tv.kakao.com/v/421968422

 

그렇게 시작된 배틀

 

https://tv.kakao.com/v/421968423

 

 

논란이 된 부분은 로잘린이 하던 댄스 동작에서 나왔습니다.

 

 

 

로잘린은 박자에 맞추어 발을 들고 손으로 가리키는 동작을 했는데,

이를 본 립제이의 표정이 일그러 집니다.

 

 

시미즈 - 와 어떡해

모니카 - 예의 버리고 왔니?

 

 

이 동작의 의미를 모르는 사람은 왜 이런 반응인지 모를 수 있습니다.

이건 댄서계의 은어 같은 것입니다.

 

 

유튜버 인지웅 님의 유튜브를 보시면 그 의미를 이렇게 설명합니다.

 

 

이 동작은 

해외에서는 '내 발을 봐라 너는 내 발 아래 있어' 이런 의미로 쓰이는 도발 동작입니다.

존 시나의 유 캔 시 미 뭐 이런 거랑 비슷한 느낌으로 쓰인다고 보시면 되는데

이게 한국에서는 어떻게 쓰이느냐

see 발 로 쓰이는 바디톡입니다.

립제이는 로잘린의 스승이죠 

스승과의 배틀에서 다른 도발성 동작도 아니고

스승님 면전에다가 욕 짓거리를 박아넣었다 이렇게 봐야 되는 겁니다.

 

 

https://youtu.be/-93na6o_DUI?t=111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