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기사
대기오염이 심각해진 미래, 오로지 택배로만 살아가는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디스토피아(암흑 미래) 시대, 우리 일상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택배기사'라는 현실적인 존재를, 가까운 미래를 책임지는 특별한 존재로 재탄생시키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설득력 있고 차별화된 과정을 그린다.
분류 : 드라마
장르 :
공개일 :
러닝 타임 : 시즌 1 6부작
제작 :
방송사 : 넷플릭스
연출 : 조의석
극본 :
음악 :
출연진 : 김우빈, 이솜 외
시청 등급 : 미정
등장인물
택배기사 5-8 김우빈 |
|
난민 출신 최초의 택배기사로 일반구역의 가정에서 태어나고 자란 평범한 아이였지만 주민관리국 직원의 실수로 왼쪽 손목에 QR코드가 심겨 있다. 스페셜 구역에서 살고 싶다는 단순한 바람으로 군인이 된다. 이후 어린 청년을 만나며 다시 한번 심장이 뛰는 인물이다. |
설아 이솜 |
|
기무대 소장 장차 국방부 장관이 되겠다는 야망을 가진 냉철한 군인이자 터프·스마트·러블리와 거리가 먼 여자 마초 |
원작 - 웹툰 '택배기사'
택배기사
빚 때문에 얽힌 세 명의 젊은이들, 그들이 보여주는 더러운 돈 사냥이 시작된다.
장르 - 액션, 포스트아포칼립스
작가 - 이윤균
연재 기간 - 2016. 12. 25. ~ 2019. 08. 05.
공기로 오염된 한국. 사람들은 방독면을 필히 쓰고다니며 외부활동대신 택배로 물건을 공급받는다. 한국에서는 일반 시민권을 부여받은 시민과 부여받지 못한 난민, 그리고 난민중에서는 일반 시민보다 특정신체의 힘이센 기형인이 존재한다. 시민들도 계급에따라 최중심에 거주하는 중심마을사람, 특수구역사람, 일반구역사람이 있다. 중심마을부터는 택배기사들 중 싸움랭킹 1등의 사람인 가드포스트가 지킨다. 또한 중심마을은 유일히 방독면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한 지역이다. 일반 시민권자는 손에 바코드(주민등록증)이 있어 일상생활 가능하지만 난민은 그런거 없다. 난민은 서로 붙어있을 수 없으며 일반마을을 벗어나지도 못하고, 대항하지도 못하며 일상생활하는데 제약이 있다. 경찰은 난민이 법을 어길시 사형, 일반인이 난민을 보호해줄경우 둘다 사형시킬 수 있다. 그래서 난민들은 경찰을 피해 지하에 숨어살거나 아님 택배기사들을 습격해 물건을 탈취해 살아간다. 그래서 택배기사는 이러한 난민들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는 싸움 잘하는 사람들이 선출된다. 난민은 원칙적으로 시민이 될 수 없지만 싸움대회에서 우승해 택배기사 명함을 받은 뒤 최종 대회에서 우승하면 택배기사로 발탁된다. 택배기사로 발탁되면 집과 가족 3명까지 바코드를 받을 수 있다. 난민들이 일반인이 될 수 있는 유일 수단이기에 싸움잘하는 난민들이 대거 참가한다.
사월은 난민 출신 여자아이인데 운좋게 일반인에게 거두어져서 그녀의 동생처럼 살아가고 그녀를 언니라 부른다. 어느날 언니가 사월을 일반인으로 만들기위해 사월에 불법 바코드 이식수술을 하다 천량그룹이라는 악동기업에 납치되어 실험대상이 되고 사월은 언니를 구하기위해 힘을 길러 결국 최초 여자 택배기사가 되는데 성공한다. 택배기사가 되기위해 엄청난 자기단련과 5-8구역 택배기사가 도움을 주었다. 한편 일반인 지역, 특별 거주지역의 공기가 나쁜 이유는 천량그룹이 중심거주지역의 오염된공기를 배출했기 때문이었고 이를 이용해 많은 방독면 수익을 얻고 국민들을 속이고 있는것이었다. 또한 천량은 기형인을 실험대상으로 삼아 난민에게 지지않는 택배기사를 육성, 천량택배를 만들어 택배업에 진출한다.
강철뼈를 가진 기형인 사월은 기형인들에게 자신의 언니가 천량그룹에 생체실험 당한다는 것을 알게되고 하수도로 특별구역의 침투, 이후 사월은 가드포스트를 이기고 산소통을 파괴시켜 중심구역까지 침투하지만 잡힌다. 그러자 언니를 대신하여 자신을 생체실험 대상으로 건의하고 이가 받아들여진다. 한편 5-8구역 택배기사는 택배기사 싸움대회에서 랭킹 1위를 찍어 가드포스트에 선출된다. 한편 난민들과 시민들, 대통령은 천량그룹 독재정치에 반하여 반란을 일으켰고 결국 중심지구는 함락, 천량그룹 주요간부는 감옥에 가두어졌다. 그리고 그녀의 누나가 흉터오빠에 의해 구조되었다. 이후 시위대와 천명의 실험체들의 전쟁이 2부에서 연재될 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