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 카카오뷰, 직접유입 급증 현상 :: 외시경실
본문 바로가기
💰 TIP/티스토리 애드센스

티스토리 + 카카오뷰, 직접유입 급증 현상

by 두용이 2021. 9. 19.
반응형

 

카카오 뷰를 가입하고 

카카오 뷰 창작센터를 알게 되어 보드를 쓰고나니 

갑자기 2일간 방문자 수가 확 늘어난 것이었어요.

 

 

지금은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서 

잠깐의 해프닝처럼 되고 말았는데,

검색을 하다보니 이런 일을 겪은 블로그 운영자가

좀 되는 것 같았어요.

 

아무래도 전에 없던 일이다보니

신경이 쓰이는 것은 사실이었습니다.

그래서 나름의 패턴이 있는 것 같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현상의 특징은

 

1. 특정 게시물에만 100~5,000 사이로 유입이 급격하게 이루어졌다. 저같은 경우에는 말도 안되는 4,292라는 방문자수에 깜짝 놀랐네요. 진짜 공격당하는 줄 알았어요. 

2. 애드센스 혹은 카카오핏의 수익도 그만큼 올라간다. 단순히 방문자수나 유입수만 늘어난 건 아니었습니다. 평소 유입처럼 수익도 올라갔어요. 

 

3. 특정 시간의 유입이 끝나면 그 게시물에는 더 이상의 유입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그래프에 보이는 것처럼 유입이 집중되어 이루어짐을 알 수 있었습니다.

 

 

3. 다음 게시물로 이동하는 것처럼 유입이 비슷하게 일어났다. 하지만 그외 다른 게시물의 유입은 없었다. 한 게시물만 유입이 이루어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동시에 2개 게시물이 유입되지 않았습니다. 

 

4. 1일 ~ 5일간 유입이 있다가 없어졌다. 저는 2일간 이런 일이 있었는데, 검색해보니 길면 5일 정도 이런 일이 있으신 분도 있더라구요.

 

이러한 갑작스런 유입에 혹시나 저품질이나 계정 정지를 당할 수도 있으니

걱정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지나고나서도 별일이 없어서 다행이긴 해요.

 

혹시나 이런 일을 겪은 분들이 계시다면 

댓글로 이야기해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