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경 프로필 (개명 후 소혜리)
하나경 프로필 (개명 후 소혜리)
소혜리 So Hye-Ri |
|
출생 | 1984년 5월 6일 (39세) |
신체 | 168cm, 50kg, B형 |
학력 |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방송연예과 / 전문학사) |
대한민국의 인터넷 방송 팬더TV BJ이자, 배우이다. 2021년까지 하나경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했다.
활동
2009년 월드 미스 유니버시티 한국 대회에서 우정상에 입상했다. 이후 SBS 스타킹에 '부평동 현영'이란 별명으로 출연해 고전 무용과 살사 등 춤 실력을 선보였다.
2010년 tvN 러브스위치에 장기간 출연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고, 2012년 청룡영화제에 참석해 레드카펫을 걷다 넘어지면서 노출을 하게 되어 대중들에게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후 전망 좋은 집, 레쓰링, 터치 바이 터치, 처음엔 다 그래 등 4연타로 베드신이 들어가는 애정 관계를 소재로 한 영화에 출연했다. 4개 작품 모두 과감한 노출로 몸매를 드러내 남성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장르상 노출이 자연스럽게 들어가는 배역을 맡았기에 기왕 벗을 거면 확실히 보여주라는 팬들의 요청에 호응했다고 밝혔다. 베드신을 찍을 때마다 악플도 달리지만 낙천적인 성격으로 극복하고 오히려 관객들이 상상만 하던 일들을 영화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대리만족을 시켜준다는 긍정적인 점도 있다고 말했다. 출연 영화 중에는 특히 레쓰링에서의 연기가 독보적이다. 다른 성인 영화들처럼 시나리오는 저평가받지만, 명목상 주인공인 강은비를 능가하는 코믹한 연기와 화끈한 베드신으로 중반부터는 거의 혼자서 영화를 이끌어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처음엔 다 그래에서는 노출 장면이 적긴 하나 그래도 출연 여배우 중에는 베드신 분량이 가장 길다.
2016년 케이블 채널 VIKI의 '아주 재미있는 쇼, 아재쇼'에 게스트로 출연해 거침없는 19금 발언과 본인의 경험담을 쏟아내는 털털한 면모를 보여주었다.
2020년 5월 6일부터 팬더TV를 통해 인터넷 방송을 시작했다. 콘텐츠는 19금 성인 방송, 시청자와 소통 방송 등이다.
2021년 11월 활동명을 소혜리로 변경하였다.
논란 및 사건 사고
데이트 폭행 논란
2017년 7월 지인과 함께 호빠에 갔다 그곳에서 일하던 남자와 만나 교제를 시작했고, 2018년 10월 24일 남자친구를 승용차로 들이받을 것처럼 돌진하거나 이 남성이 승용차 보닛 위로 올라간 상황에서도 승용차를 그대로 출발시켜 피해자가 도로에 떨어지게 했다. 또 남자친구의 집에 동의없이 들어가기도 하고 남자친구가 다른 여성들을 만나자 남자친구의 지인 80여 명을 초대한 카카오톡 대화방을 만들어 사생활을 폭로했다.
이에 2019년 10월 24일 서울중앙지법 형사8단독 판사 변성환은 특수협박, 특수폭행, 명예훼손 등으로 기소된 하나경에게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판결문에 따르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 이전에도 교제한 남성들에게 데이트 폭력을 행사해 여러 번 벌금형을 받은 전과가 있다고 한다.
이 소식이 전해진 뒤 기사에는 실명이 언급되지 않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 가해자가 하나경이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졌고, 10월 24일 인터넷 생방송에서 '남자친구는 없다'고 둘러댔지만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한 것을 확인하자 방송을 중단한 뒤 다시 방송을 켜 남자친구를 차로 들이받는 시늉을 하는 등 데이트 폭력을 했다고 인정하였다.
상간녀 소송
2023년 7월 18일 상간녀 소송에서 일부 패소한 소식이 알려졌다. 소혜리는 유부남인 것을 뒤늦게 알게 됐다고 주장했다.
관련 기사
배우 하나경(39)이 유부남과의 부적절한 만남을 갖고 임신까지 하는 등 가정을 파탄에 이르게 해 유부남의 부인에게 손해배상을 하라는 판결을 받았다.
18일 부산지방법원 동부지원 민사6단독은 여성 A 씨가 하나경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하라"며 제기한 소송에서 1500만원의 손해배상금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고 연예매체 OSEN이 보도했다. 하나경은 A 씨의 남편인 B 씨와 2021년 12월 유흥업소에서 만난 뒤 그 다음 해 1월부터 약 4개월간 부적절한 만남을 가졌다. 하나경은 2022년 4월 베트남 여행 이후 B 씨의 아이를 가졌고 B 씨에게 아내와 이혼한 뒤 베트남으로 이민을 가자고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A 씨가 이혼을 거부하자 그의 가정을 깨기 위해 하나경은 자신의 임신 사실 등을 A 씨에게 폭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나경은 B 씨와의 사이가 틀어진 뒤 임신중절 수술을 받았다. |
출연 작품
드라마
MBC 추리다큐 별순검 (2005)
영화
은어 (2010)
전망 좋은 집 (2012)
레쓰링 (2014)
터치 바이 터치 (2015)
처음 엔 다 그래 (2017)
방송
tvN 러브스위치
E채널 용감한 기자들
VIKI 아재쇼
여담
- 타고난 글래머인 대신에 살이 쉽게 찌는 체질이라 예전부터 식단 조절을 꾸준히 하고 요가, 수영, 승마, 복싱 등 여러 스포츠를 섭렵한 운동 마니아다. 케이블 TV 프로그램과 인터넷 방송에서 자신의 필라테스 및 요가 운동법을 보여줬다. 출연작의 대부분이 베드신을 소화할 여배우를 구하지 못해 좌초 위기에 있었는데, 자신있게 캐스팅에 응했다고 한다. 영화 속 노출 수위의 경우, 지나치게 가리거나 몸을 사리는 대신 장르 특성과 관객을 위해 출연 직전부터 아주 철저히 몸매를 만든 다음 베드신에서 과감히 누드로 열연했으며, 상대 남자 배우와도 제대로 호흡을 맞췄다.
- 현재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한다.
- 배우로서 조금 다양한 역을 맡고 싶다고 밝혔다. 특히 액션 영화에 도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 1986년생으로 활동했으나 2019년 5월 6일 아프리카TV BJ 남순의 라이브 방송에서 1986년생인 강은비와 설전이 발생한 이후, 실제로는 1984년생이라고 밝혔다. 밝힌 이유는 강은비가 하나경이 자신에게 함부로 한 적이 있다는 주장을 했기 때문이다. 당시 함께 출연한 영화 촬영이 다 끝난 쫑파티에서 술에 취한 하나경이 강은비의 머리를 밀며 "내가 실제 나이가 너보다 많으니 나한테 반말하지 말라"고 했다고 강은비가 인터넷 방송에서 주장한 것. 하나경은 그 일 자체는 잘 기억이 안 난다고 말했지만, 자신이 실제 나이가 강은비보다 2살 많다는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후 자신이 해당 영화 스태프라고 주장하며 강은비를 옹호하는 글이 인터넷에 올라왔다. 하나 저 글이 정말 스태프가 쓴 글인지 명확한 증거는 없다. 영화 레쓰링 때 찍은 쫑파티 사진을 증거로 올려놨지만, 그 사진은 SNS에 강은비가 올려놓은 사진과 동일한 사진이다.